国外网友看中国
请注册一个账号,方便查看更多内容。或者关注微信公众号:ichina21,索取账号密码

Join the forum, it's quick and easy

国外网友看中国
请注册一个账号,方便查看更多内容。或者关注微信公众号:ichina21,索取账号密码
国外网友看中国
Would you like to react to this message? Create an account in a few clicks or log in to continue.

【韩国网友】外交:Xi访问德国“是伙伴但不是朋友”

向下

【韩国网友】外交:Xi访问德国“是伙伴但不是朋友” Empty 【韩国网友】外交:Xi访问德国“是伙伴但不是朋友”

帖子 由 Admin 周日 三月 30, 2014 4:48 pm

正文翻译:
"시진핑 방독…파트너지만 친구는 아니다"<獨언론>
Xi访问德国“是伙伴但不是朋友”(独家评论)

"메르켈, 시진핑에 `인권도 경쟁력' 암시"
“默克尔暗示Xi,人权也是竞争力”

(베를린=연합뉴스) 박창욱 특파원 = "파트너지만 친구는 아니다"
“是伙伴,但不是朋友”

독일 주요 일간지인 프랑크푸르터 알게마이네 차이퉁(FAZ)이 전날 독일을 국빈 방문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앙겔라 메르켈 총리 등 독일 지도자들의 만남을 29일(현지시간) 보도하면서 이렇게 제목을 뽑았다.
德国主要日报《法兰克福汇报》29日在报道中国国家主席Xi国宾访问德国和安哥拉默克尔总理等人的会面(当地时间)时选用了这样一个题目“是伙伴,但不是朋友”。

이 신문의 또 다른 기사에서는 `친근하게 웃고 있는 시 주석이 자국의 이해만 설명했다'는 부제를 달았다.
这份报纸在另一篇报道中选用了“亲热笑着的习主席只说明了本国的利益关系”这样的副标题。

시 주석이 중국 정상으로는 8년만에 독일을 국빈방문함으로써 독일과 중국간 협력이 증진되는 계기를 맞았지만, 그가 보인 정치적인 태도는 중국의 기존 입장과 다른 것이 없다는 게 이 신문의 평가다.
这份报纸评价道,习主席作为中国领导人,8年来第一次国宾访问德国,证明了德国和中国增进合作的契机,但是他本人的政治态度和中国的基本立场并无不同。

메르켈 정부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크림 반도 합병에 대해 중국이 조금이라도 관심을 보여주기를 기대했으나, 시 주석은 "중국은 우크라이나 문제에 어떠한 이해관계도 없다"고 불간섭 노선을 유지했다.
默克尔政府表示希望中国对俄罗斯的乌克兰、克里米亚半岛合并时间表示出多一些的关注,但是Xi主席则表示“中国在乌克兰问题上并未存在任何利害关系”,表达了中国将维持不干涉的态度。

시 주석은 이날 저녁 쾨르버 재단에서 외교정책을 주제로 한 연설에서 "중국은 경제성장을 바탕으로 헤게모니를 추구하지 않을 것"이라고 평화 노선을 천명했다.
习主席在这天晚上以外交政策为主题的演说中阐明和平路线“中国以经济成长为基础,并不追求霸权”。

그는 외부의 힘에 의해 자국이 억압을 받도록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자국의 이해를 적극적으로 방어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신문은 "시 주석이 이렇게 말할 때 얼굴에는 친근한 미소를 띠고 있었다"고 묘사했다.
习主席强调道,对于外部力量压制本国的情况不会坐视不管,会积极地保护本国的利益。报纸描述这一场景时形容道“习主席说这席话的时候,脸上带着亲热的微笑”。

독일의 또 다른 주요 일간지인 디 벨트는 `메르켈이 암시한 것은'이라는 제목의 기사에서 "시진핑에게 인권이 경쟁력의 중요한 요소라는 점을 분명히 한 것"이라고 해석했다.
德国的另外一个主要日刊《世界报》说明道“默克尔向Xi暗示的是,人全是竞争力的主要要素”。

디 벨트는 메르켈 총리가 시 주석과 공동 기자회견에서 사진 촬영에 불편한 모습을 보였고 말을 많이 하지 않았다면서 어색한 분위기였다는 점을 지적했다.
《世界报》还指出,默克尔总理和Xi主席进行共同记者会见时,拍摄照片时略显尴尬,话也没有很多。

메르켈은 회견에서 "우리의 대화에서 인권에 관한 것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면서 "폭넓고 자유로운 의견 개진은 사회의 창의성을 증진하는데 중요한 요소라는 것을 명확히 했다"고 말했다.
默克尔在记者会见中表示“我们的对话中,人权也是非常重要的一个部分”“自由提出意见有助于增进社会的创意性,也是非常重要的一个要素”。

이 신문은 가우크 대통령이 시 주석과 오찬에서 중국의 인권과 법치 문제에 관해 쓴소리를 한 부분도 자세히 소개했다.
报纸还仔细介绍了希拉克总统和Xi主席在午餐中谈论到的有关中国人权和法制问题的内容。

가우크 대통령은 오찬 자리에서 "시민은 소비자 이상이다. 시민이라는 존재는 책임감을 갖고 사회를 함께 형성하는 것"이라면서 "독일과 중국은 공통의 규칙을 적용받는 국제 질서의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希拉克总统在午餐会中强调“市民比消费者重要。市民是带着责任感推动社会进步的存在”“德国和中国是适用共同规则的国际秩序的一部分”。

신문은 시 주석이 가우크 대통령의 훈계를 경청했고 박수를 치는 예의를 보였다고 전했지만, 그가 앞서 방문한 다른 유럽 국가들에서 들은 의미없는 소음 정도로 여겼을지는 알 수 없다고 했다.
报纸写到,习主席在仔细倾听了希拉克总统地话后有礼貌地鼓掌,但是习主席是否认为这是像之前访问的其他欧洲国家时听到的一些无意义的话就不得而知了。

시 주석의 이번 국빈 방문에서 양국이 협력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분명히 확인했지만, 인식의 차이를 좁히는 것은 쉽지 않은 길이라는 게 현지 언론들의 대체적인 시각이다.
习主席这次国宾访问中表示了两国合作的必要性,但是当地大部分舆论都表示,两国想要缩小认识上的差异并非易事。

网友评论:
soch****
메르켈총리는 우리나라대통령을 극진히 예우해줬고.한국의 통일을 돕는것이 독일의 의무라고했다,이얼마나 감동적인가 2차대전을 일본과 같이 일으켜 한반도 분단의 책임을 독일에게도 있다는 암시.둑일 너무 멋있는 나라아닌가 그에비해 일본은 얼마나 쪼잔한가,박 근혜를 찍지않았지만 너무나 자랑스러웠다,
답글0공감 26 비공감 9
默克尔总理对我们国家的总统非常好,还说帮助韩国统一是德国的义务,这多么令人感动啊。还说德国和日本引起二战,因此对朝鲜半岛的分裂也要负一定的责任。德国真的是个很棒的国家。相比起来日本多么可恶啊。


chin****
이해관계에 얽매이지 않고 할말은 하는구나 , 역시 독일답구나.
답글0공감 19 비공감 3
不纠结于利害关系,把该说的话都说了,果然像德国的作风。

yspa****
중국은 여러민족이 있어서, 국경문제에 간여하기가 쉽지않다, 덩치가 크면 문제도 크다,
답글0공감 12 비공감 1
中国又很多民族,干预国境问题并不容易。块头越大问题也就越大……

msdo****
인권 되게 좋은 것이다. 중국도 인권국가가 되어야한다. 그러나 그 이전에 분열책동이라는 망국병을 잡아야한다. 인권은 테러리즘을 소탕한 다음에 가능하다.ㅎㅎ
답글0공감 13 비공감 5
人权问题很重要。中国也应该成为人权国家。但在此之前必须改变分裂策动的亡国病。人权是要在消灭了恐怖主义之后才可能的事情。哈哈。

chas****
공산당이 군대를 앞세워 티벳을 침공했을 때 학살한 티벳인이 몇명인지 아시나요
답글6공감 14 비공감 6
***派出军队进攻XZ的时候,到底有几个是真正的XZ人呢?


gaio****
진짜 농담 아니고 네이버 중국인 존나 많다;; 한국사람이 안쓰는 '한국민'(딱 맨날 인민인민하니 습관이 된거)이라든가 '분열책동'이라든가 이런 희귀한 단어를 쓰지않나, 독일은 중국덕에 먹고 사는데 까불지 말라든가;;; 딱봐도 티가 남. 자기들끼리 한국어로 댓글 달고 추천주고 북치고 장구치고 아주 잘들 노는구나...
답글5공감 10 비공감 5
真的不是开玩笑的,Naver(译注:新闻来源网站)上的中国人不是一般的多。总是用一些韩国人都不用的词,比如“韩国人”“分裂策动”等等(整天说人民人民都习惯了吧),还说什么德国是靠中国吃饭的别嚣张等等,一看就是中国人写的。自己用韩语评论然后点赞点推荐,玩得挺欢乐啊……

gimm****
내가 시진핑이라도 민줒주의 도입 안한다. 한번에 붕괴할 수 있어.누구 좋으라고.
답글1공감 7 비공감 4
如果我是Xi的话也不加入民主主义。一次就能崩溃。谁说好的?

kuna****
독일은 인권 제대로 지켜지는지 모르겟지만 한국은 아직멀었지.
답글0공감 4 비공감 2
不知道德国是不是很好地处理了人权问题,反正韩国还差很远。

gaio****
중화문명에 늘 친구따윈 없었다. 중화와 오랑캐라는 극단적인 이분법밖에 없었음. 심지어 한때는 동족이었던 여기 조선족들마저 중국화가 너무 이루어진 나머지 독일의 의견을 포용하긴 커녕 경제공격해서 닥치게 해야한다고 태연히 주장하는걸 보면 얼마나 중국이 배타적이고 자문화 중심적인지 이해할 수 있을 거임.한국도 지금이야 쪽바리를 견제하기 위해 쓸만한 '오랑캐'일뿐이지. 당장 일본을 제압하고 나면 그다음은 토사구팽 당할 뿐이야. 아님 지금 티벳문제처럼 조선반도도 태연히 집어 삼키고 내부문제라 주장할 날이 올지도 모름.
답글0공감 2 비공감 1
在中华文明中一直没有朋友这个东西。中华和夷狄只有极端的利益关系。甚至还有一段时候,朝鲜族受中国影响太过严重,别说接受德国的意见了,泰然自若地主张说要让别国在经济战中受伤,中国真的是很排他的,以自己的文化为中心。中国现在也是为了牵制日本才这样对韩国的,等压制住了日本后就是兎死狗烹了。或者说像现在处理XZ问题一样,把朝鲜半岛也当做内部问题处理了。


xumi****
양놈하고 아시아인하고 진정 친구 될수 잇나? 유럽계 미국이민가면 미국인이지만아시아인은 미국 이민간 2세3세라도 꼭 앞에 (중국계)미국인 혹은 (한국계)미국인흑인보다 더멸시하는게 아시아인
답글0공감 0 비공감 0
洋鬼子和亚洲人能够成为真正的朋友吗?欧洲人移民去美国的话就变成美国人了,但是亚洲人移民去美国的话,一直到2代3代都还要追究第一代到底是美国人还是韩国人。美国人比起黑人来更蔑视亚洲人。

ejrt****
등소평은 중국이 세계의 실세를 잡을 때까지 조용한 외교를 지향하라고 했지... 중국이 더 발전하면 진짜 깡패도 그런 깡패가 없을꺼야...
답글0공감 5 비공감 5
邓小平说过,中国在掌握世界霸权之前,都要保持低调安静的外交……中国再发达下去真的要变成痞子了……

pyj8****
독일이 배부른소리하네...중국덕에먹고사는주제
답글0공감 9 비공감 16
德国真是站着说话不腰疼……明明靠着中国吃饭呢……

jzm7****
민주주의가 최선은 아니다. 민주주의 국가들은 그 오만함을 버렸으면 한다.
답글0공감 7 비공감 14
民主主义不是最优先的。民主主义国家首先要抛弃掉那些傲慢。

Admin
Admin

帖子数 : 646
注册日期 : 14-02-18

http://ichina21.123ubb.com

返回页首 向下

返回页首


 
您在这个论坛的权限:
不能在这个论坛回复主题